Houdini/Houdini [노트정리]
[Houdini] Houdini101 (숫자패턴)
Kay_
2011. 3. 7. 11:28
Group 노드에서의 숫자패턴(Numeric patterns)
* |
모든 포인트/프리미티브. |
number |
하나의 숫자. |
start-end |
주어진 숫자의 안의 모든 수. |
start-end:step |
step만큰 숫자를 건너뛰며서, 주어진 숫자의 안의 모든 수. |
!pattern |
패턴을 재외. |
^pattern |
이전의 숫자패턴에서 이 조건은 제외. |
예제:
10-20 |
10부터 20까지의 숫자(10과 20포함). |
0-30:2 |
0부터 30까지의 모든 2의배수(0, 2, 4, 6, … 30). |
0-30:2,3 |
0부터 30까지의 3개의 숫자중2개(0, 1, 3, 4, 6, 7, … 30). |
!3-5 |
3-5를 제외한 숫자 |
0-100:2 ^10-20 |
1부터 100부터 2의 배수중 10부터 20안에 들어 있지 않은 숫자. |
ch( )함수의 데이타형은 부동소수이며, 채널값을 받아서 리턴해 준다.
ch("/obj/geo1/tx") : 오브젝트 geo1의 x좌표값
ch("../box1/tx") : 같은 지오메트리 레벨에 있는 box1의 x좌표값
point( )함수는 부동소수를 리턴한다. 인자는 point(서페이스 노드 경로, 포인트넘버, 어트리뷰트, 인덱스)
point("/obj/geo1/facet1", 3, "P", 0)
" "는 String형일경우에 쓰이는데, 경로명과 어트리뷰트의 이름은 string형이기 때문에, " "로 감쌌다. facet이라는 노드의 3번 포인트(P)의 x값.
point("/obj/geo1/facet1", 3, "N", 2)
facet1노드의 3번 포인트의 z의 노말값.